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로폴리스 복용법 알고드세요
    건강 2020. 11. 16. 15:39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폴리스의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프로폴리스란 나무의 분비물을 벌이 채취하여 벌의 침과 밀랍과 함께 섞어 만든 물질을 말합니다. 이 프로폴리스는 벌들의 터전인 벌집에 생긴 틈을 메꾸는 데 사용합니다. 또한 벌집을 비나 추위 등의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오래전부터 민간약품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미라를 만드는 방부제부터 이집트에서는 염증치료제로도 사용할만큼 활용도가 높은데요.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항암효과, 면역력 증진, 감염 예방 및 치료 등에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렇게 효능이 많은 프로폴리스를 복용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프로폴리스를 효과적으로 복용하기 위해서는 식전보다는 식후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빈속에 드실 경우 속이 쓰릴수가 있으니 식후에 활성산소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식후에 먹어야 몸에 안 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량은 어떨까요? 프로폴리스의 하루 섭취량은 17mg으로 액상, 분말, 스프레이 등 다양한 형태로 복용이 가능합니다. 원액으로 따지자만 하루에 3~5방울 정도가 되고, 원액을 바로 먹기가 힘들다면 우유나 야구르트에 섞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면역력이라는 것에 대해 중요성을 몰랐던 것이 사실이에요. 단지 감기 같은 호흡기 질환에 연관된 정도로만 생각했죠. 요즘 들어 아주 무섭도록 확실하게 면역에 대한 필수성을 깨닫는 중인데요.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수많은 영양성분들이 있는데 참 선택하는 것도 현기증이 날 정도였는데요. 제가 유일하게 믿고 상담하는 약사님께서 프로폴리스를 추천해 주셔 요즘 건강하게 챙겨 먹고 있답니다.

     

    유튜브, 방송 프로그램 등 각종 매스컴에서 건강 관련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아마 현대인들이 그것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니 건강에 관련된 미디어가 많이 만들어지는 것이겠죠. 하지만 무분별한 정보는 어느 정도 거르거나 옳게 보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요.

     

    방송에서 좋다고 나오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니, 잘못된 제조공정을 하는 무양심 업주도 많아졌고, 상업적 이윤만 담아 만드는 업체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현명한 소비가 되어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폴리스도 몇몇 상식을 가지고 복용하신다면 더 좋은 효과로 다가올 것입니다.

     

    구강 내 항균작용으로 구취제거 및 구강건강에도 효과적이에요. 불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천연 대체물로써 식약처에 그 기능을 인정받은 성분이죠. 사실 입술이 부르터거나 손톱 감염, 피부 염증 등으로 약국에 가면 해강 치료 약과 더불어 프로폴리스를 권해주는 경우가 많았었죠.

     

    이제 그 이유를 조금이나마 알겠더라고요. 그만큼 항균, 항염작용에 탁월하다 보니 고대에서부터 꾸준하게 민간요법으로도 활용되어 왔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외에도 혈당을 높게 만드는 효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답니다.

     

    좋은 프로폴리스를 선택하는 올바른 방법은 프로폴리스의 핵심 성분인 플로보노이드를 얼만큼 함유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를 가지는 물질이라고 해요. 이 때문에 세포보호는 물론이고 우리 몸안에 해를 끼치는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데도 큰 효과롤 보인다고 해요.

     

    또한 면역세포 사이토카인을 조절하고 항체 생산을 촉진시키고 이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까지 한다고 해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양한 질환에 노출이 될 수 있는데요.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가 이를 막아준다고 해요.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더 알아보면 다들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포스팅할 건강 식품은 바로 프로폴리스인데요. 저도 요즘 건강을 열심히 챙기려고 노력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서, 가능한 다양한 것들을 접하면서 내 몸에 딱 맞는 걸 찾고 싶어지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우리 인간에게 선사하는 귀한 선물로, 최근에는 꿀보다도 더 주목받고 있어요. 그래서 관련 성분이 함유된 제품들도 정말 많이 나오더라구요. 제가 최근에 본 것만 해도 화장품, 치약, 사탕, 음료 등 정말 여러가지거든요.

     

    프로폴리스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뛰어난 항균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항균성은 외상이 생겼을 때 외부 감염으로 인해 세균이 체내로 들어오지 못하게 할 정도로 강력하답니다. 그래서 고대시대에서는 상처치료의 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성분으로 인해 세균이나 곰팡이는 물론, 바이러스도 침투하지 못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면역세포인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조절해 백혈구를 지원하는 항체 생산을 촉진하게 됩니다.

     

    이상 프로폴리스 효능 부작용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서스 부작용  (0) 2020.11.23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정리  (0) 2020.11.21
    모링가 효능 부작용  (0) 2020.11.05
    레드비트 차 효능 좋네요  (0) 2020.11.05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볼까요?  (0) 2020.11.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