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서스 부작용
    건강 2020. 11. 23. 17:30

    시서스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연예인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진 시서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며 ‘포도아이비’라고 불리는 생명력이 강한 엔렌다니카와 ‘캥거루이이비’ 라고 불리는 안타르티카 등 다양한 품종이 있는데요. 최근 이 시서스 가루가 치질이나 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서스란?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뜻하며 ‘포도아이비’라고 불리는 생명력이 강한 엔렌다니카와 ‘캥거루이이비’ 라고 불리는 안타르티카 등 다양한 품종이 있습니다. 시서스 안타르티카는 잎이 난형으로 밝은 녹색이고 가장자리에 엉성한 톱니가 있습니다.

     

    덩굴손이 있어서 다른 물체에 매달리는 특성이 있어 끈으로 연결시켜 유인하여 기를 수 있으며, 오존에 민감해 오존의 피해정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내에서 기를 때 오존경보장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2. 시서스 효능은?

     

    시서스의 효능에는 크게 식욕 억제와 항바이러스, 면역력 강화, 염증 완화, 혈압 억제, 종양 퇴행, 항암, 혈액순환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는 천연 식욕억제제로 불릴 만큼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시서스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인데요.

     

     

     

    시서스의 퀘르세틴 성분은 채소와 과일에 많은데 특히 양파 껍질에 많습니다. 황색의 색소로 특유의 냄새가 있으며, 쓴맛이 약간 느껴지기도 합니다. 퀘르세틴은 바이러스성 질병의 위험을 낮추고,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과로 여러 종류의 독감, B형과 C형 간염 및 다른 바이러스들을 억제합니다.

     

     

    또, 퀘르세틴은 강력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독감과 B형, C형 간염 및 다른 바이러스들을 억제합니다. 감기 바이러스에 대항해 면역력을 키우고 과로와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정신적 회복을 돕기도 합니다.

     

    시서스의 이소람네틴 성분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하며, 항박테리아, 항염작용으로 유명합니다. 이는 동맥경화와 당뇨병을 예방하며 암세포의 세포 주기를 제어해 나쁜 악성종양의 세포 자살을 유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암세포 중에서도 폐암과 식도암 세포에 대해 억제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소람네틴 성분은 시서스뿐만 아니라 미나리, 파슬리, 순무, 아몬드, 양파에도 풍부하며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비만을 억제하고 간 기능을 활성화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노화를 막고,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도 시서스는 호흡기 계통이나 천식 환자들의 폐 기능에도 도움을 주며, 체내 혈당 수치를 낮춰 당뇨를 예방합니다. 심한 생리통이 있을 때에도 호르몬의 균형 체계를 잡고 경련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3. 시서스 부작용은?

     

    시서스는 지금까지 보고된 바에 따르면 별다른 알레르기 증상은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가벼운 두통과 메스꺼움 을이 있을 수 있으며, 복용하고 있는 약물과 함께 섭취했을 시 합병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 시서스는 밀, 우유, 달걀, 콩, 조개, 견과류, 땅콩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섭취를 자제하고 임산부나 모유를 수유하는 산모의 경우는 전문의와 상당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항암과 다이어트에 좋은 시서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마다 몸이 다 다르기 때문에 시서스가 잘 맞을 수도 있고,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복용 중인 약이 있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시라면 섭취하기 전에 꼭 성분을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