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링가 효능 부작용
    건강 2020. 11. 5. 15:52

    모링가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혈관건강에 좋다는 모링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모링가는 인도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아열대 지방에서 서식하는 식물로 뿌리부터 잎까지 모든 부위를 이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매우 높은 식물입니모링가에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여 적은 양의 모링가를 먹어도 90여 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링가의 효능부터 우선 살펴보자면 모링가는 혈당 및 콜레스테롤의 조절, 향염, 향균, 면역력 상승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그중 모링가의 잎은 비타민, 아미노산, 베타카로틴, 오메가3, 오메가6, 람노오스, 지방산, 무기염류 등이 함유되어 있고, 특히 항산화물질로 잘 알려진 폴리페놀 성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그리고 아스코리빈산이라는 모링가의 성분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낮춰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모링가의 꽃은 궤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간의 건강에 좋고, 모링가의 열매는 칼륨이 풍부하여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한 모링가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기도 하는데 면역력이 강화되면 우리 몸이 외부로부터 바이러스나 세균 등으로부터 공격을 받을 때 이를 지켜내고 병이 걸리지 않는데 도움이 되고 불면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점도 개선이 되고 기분이 좋아지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우울감을 느끼거나 피로감을 느껴 무기력하거나 했을 때 섭취하면 아주 좋습니다.

     

    당뇨에 아주 좋은 혈관청소부라고 불리는 것을 소개해드리자면 바로 모링가인데 300가지 질병을 치료한다는 만병통치약수준의 효능을 보이고 있고 피를 맑게 해주고 몸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특급 혈관청소부라고 불리고 있고 식물계의 종합영양제로 불리면서 인기가많아지고 있으며 향도 좋아서 다양한 제품으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모링가에는 특히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이 있고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산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섭취를 하는 것은 아주 좋고 고함량의 영양소가 들어있는 한편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300가지 이상의 질병이 치료된다고 할 정도로 아주 놀라운 가치를 갖고 있어서 요즘 많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을 치료하는데 사용이 되고 항균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두피에 생기는 비듬이나 건성피부 문제에도 효과적으로 좋고 건강하고 청결한 피부는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제품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바르는 것도 아주 중요하고 하지만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좋고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자연 회복력이 떨어질 수 있음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 억제를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모링가는 노화 억제를 하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고 뇌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치매 예방으로부터 아주 좋은 영향을 주고 알츠하이머병을 치료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듯이 뇌에 아주 좋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이런점들이 불안하다면 꾸준히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활성산소에 대응하기 때문에 우리몸의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막아주는데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활성산소가 하고 이를 대응하는 역할을 하고 DNA의 변종을 막고 세포의 손상을 막아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고 노화를 늦추는 기능을 하는데 우리 몸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노화 진행을 막기 때문에 신체가 제 기능을 잘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럼 모링가에는 부작용은 없을까요? 복용 지속기간은 3주 이내가 좋고 과다 복용을 했을 때 마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무엇이든지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많이 먹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고 복용했을 때 약간의 이상이 나타나는 것 같으면 바로 병원에 가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은 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건강에 좋은 것은 적당히 꾸준히 먹는 것이 좋으니 이 점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모링가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모링가 많이 드시고 건강한 삶을 누리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