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알아볼까요?
    건강 2020. 11. 3. 19:03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의 구체적인 효능과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성경에 나오는 유향나무류에서 추출한 수지로 고대로부터 약품과 종교적인 용도로 많이 쓰였습니다. 동양에서는 외상과 내상의 치료에 널리 사용되었으며 특히 관절염과 염증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전통적으로 한의학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데, 보스웰리아 자체가 약성이 온화하고 독이 없으며, 타박상으로 인한 어혈, 근육경련으로 인한 통증, 혈액순환장애, 뇌혈관순환장애로 인한 반신불수, 외상의 피부감염으로 인한 궤양 등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향수나 방향제 훈증제 등으로도 사용된다고 하니 보스웰리아 정말 여기저기 유용하게 사용되네요.

     

     

    하지만 보스웰리아의 이런 여러가지 효능에도 불구하고 먹는 용법을 잘 지켜야 하는데요. 보스웰리아의 하루 복용량은 성인의 경우 하루 4g을 넘지 않아야 하고, 복용 후 과민반응이 생긴 경우 즉시 복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또는 설사나 피부발진, 복통, 구역질, 구토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우선은 간단하게 보스웰리아의 효능과 부작용만 살펴봤는데요. 이런 보스웰리아를 판매하는 곳은 어디고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현재 아직 보스웰리아를 판매하는 곳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이것을 구매할 때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것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판정은 받았는지, GMP 인증은 받았는지, 임상실험을 통했는지, 이 수액의 주성분인 MSM과 NAG가 포함되었다는 대한 자료가 있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매 해마다 관절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항암 음식에만 신경을 쓸 뿐만 아니라, 허리, 무릎 등 디스크 노화를 늦추는 방법들도 평소에 잘 실천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제품 뿐만아니라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가 많으니 평소에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햇볕을 보며, 적당히 활동적인 운동을 하여 근육을 키워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보통 노년층의 분들이 챙겨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퇴행성으로 시작되는 관절염을 예방해주고 평소 관절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걸을 때 통증을 느끼는 것을 줄여준다고 하니 약재로써의 역할을 틈틈이 해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저도 관절이 건강한 편이 아니었어서 찾다보니 약재중에 보스웰리아가 눈에 띄게 되었는데요, 관절뿐만 아니라 우리 채네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거나 붓기를 빼주는 역할도 해준다고 합니다.

     

    노화로 인한 퇴행성 질환으로 가장 흔한 것이 관절염이라고 해요. 무릎 연골은 외부 충격과 뼈끼리 서로 부딪히는 마찰을 흡수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이 연골이 약해지거나 손상되는 거죠. 연골 손상으로 인해 염증이나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주로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데요. 하지만 장기간 복용할 시에는 속 쓰림 등 위장질환계의 부작용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이에요. 보스웰리아의 소염 성분인 보스웰릭산, 테르텐 등은 식물성 원료에 기인한 성분으로 부작용의 위험이 적다고 알려있어요. 평소 해당 성분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소염 및 진통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리아는 다양한 나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어왔는데 그 중 흥미로운 게 바로 이집트 여성들이 이것을 가루로 분쇄하여 아이라이너처럼 사용했다는 이야기예요.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역할도 했다고 하니 신기하죠? 그리고 로마 카톨릭, 그리고 그리스 카톨릭에서는 예배 용도로도 사용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중국인들은 이를 연고 대용으로 사용했고, 생리통 등 월경 증후군에도 복용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지인에게 선물을 받아서 한 번 먹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먹어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관련 서적과 기사를 찾아보고 스무디로 만들어 먹어보기로 했어요.

     

    우선 보스웰리아는 아프리카와 인도의 고산 지내에서 자라는 유향나무를 통해서 채취한 약재입니다. 유황나무 껍질에서 추출할 수 있으며 수액이 굳어진 것을 의미하죠. 실제로 유통되고 있는 것을 보면 약간 사탕같은 느낌을 줍니다. 겉면은 건조해 보이지만 물기가 닿으면 끈적해지기 때문에 수분에 닿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나무 수액을 통해 연구한 결과, 관절 건강에 뛰어난 효능을 가진 성분임을 알아내게 됩니다. 45세에서 70세 남녀 대상으로 한 결과 8주간 섭취하게 되니 관절통증과 붓기 장애와 같은 관절 질환이 개선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스웰리아효능 부작용 관련하여 인도와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가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유향나무로 알려져 있죠. 이나무의 진액은 예로부터 염증이나 통증을 다스리는데 사용해 왔다고 해요. 인 진액에는 열이 나는 성질과 열을 내리는 성질, 두 가지 모두 작용하는 특성이 있어 열을 올려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반면, 열을 내리게 하는 성분은 염증을 가라앉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하고 피부 개선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성인 한 사람의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량은 불과 4g이라고 합니다. 그럼 유향 나무 한 그루에서 한 번 나는 양으로는 한 사람당 4달밖에 먹지 못한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보듯이, 채취량이 정말 적어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몸에 정말 좋은 성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즐겨찾고 있는데요. 과연 이것은 어디에 좋길래 이렇게 사람들이 적극 찾게 된 것일까요? 바로 이 안에는 마그네슘 및 아연, 셀레늄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평소에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성분들을 이 안에서 제대로 보충 할 수 있는 것이죠.

     

    이제 보스웰리아효능 부작용에 관해서 알아보았구요.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도 즐겁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다. 행복하세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링가 효능 부작용  (0) 2020.11.05
    레드비트 차 효능 좋네요  (0) 2020.11.05
    프로폴리스 부작용 효능 정리  (0) 2020.11.03
    칡즙 효능 간 부작용 알아보기  (0) 2020.11.02
    노니 효능 부작용 복용법  (0) 2020.11.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