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드비트 차 효능 좋네요
    건강 2020. 11. 5. 15:28

    겨울로 접어드는 길목이라 그런지 날이 많이 쌀쌀합니다. 계절이 계절인만큼 감기 안 걸리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몸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몸에 좋은 음식과 꾸준한 운동이 필수인데요. 오늘은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레드비트 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드비트는 비타민과 철분이 매우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비타민a와 철, 칼륨, 섬유소질, 베타시아닌 등도 풍부하여 혈관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의 혈관건강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레드비트 차를 드셔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비트 효능에 대해 구체적으로 좀더 알아볼까요? 비트 효능 중에는 체력을 증진시켜준다는 것이 있는데 운동을 할 때 체력이 좋아지기 위해 이것저것 챙겨먹는 것이 많고 근육을 많이 만들기 위해 단백질을 먹듯이 운동을 하기 위한 체력을 기르기 위해서 비트즙을 마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되는데 운동전 비트집을 마시고 운동을 한다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6% 더 오래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레드비트 차 효능 추가적으로 비트 효능 중 하나가 엽산이 풍부하다는 것인데 엽산은 임산부가 먹어야될 영양소 중 하나로 세포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비트 100g당 하루 권장 섭취량의 29%가 들어있고 비타민B군에 속한 다른 비타민도 2퍼센트에서 3퍼센트 정도 들어가있다고 하며 비트 100g당 비타민A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1%, 비타민 C는 8%에 해당하는 양이 들어있습니다.

     

    빨간 색깔이 매력적인 식품인 비트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유명한 사실인데 비트 효능은 꽤 많고 그냥 주스나 즙 형태로 마시는 것도 좋고 샐러드로 해먹어도 좋고 살짝 데쳐거 먹어도 좋은데 오래 열을 가하지 않으면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아 먹는데 지장이 없고 많은 효능이 있다는 것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소개해드리면서 건강 지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는 오랜시간 열에 노출하지 않는 것이 좋고 찌거나 데쳐서 먹을 때는 15분 이내 조리를 하여 섭취하면 영양에 크게 문제는 없는데 그 이상이 되면 베타린의 손실이 크기 때문에 오래 열을 가하여 먹는 것은 좋지 않고 샐러드로 먹어도 좋고 피클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나물처럼 무쳐 먹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9세기정도가 되었을 때 비트 자체의 천연적인 단맛이 인기가 좋아서 많이 섭취하기 시작했으며 당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달콤한 맛이 나는데 이것으로 인해 설탕 대신 사용하기도 하였고 전해지는 이야기로는 영국이 사탕수수의 접근을 제한하면서 나폴레옹 황제는 비트를 설탕의 주 원료로 사용할 것을 선포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레드비트 차 효능 더 알아보면 익숙하지는 않지만 아마 들어보거나 한 번 쯤은 먹어본 적이 있는 비트인데 뿌리채소로 샐러드로 먹어봤을 수도 있고 조리된 상태로 먹을 수도 있고 요즘은 피클로 많이 먹기도 하는데 특히 이 채소를 그대로 갈기만 하면 주스 또는 스무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맛도 좋고 영양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아주 우리 건강에 좋아 주스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트를 끓일 때에는 줄기를 조금 남겨둔 다음에 끓이는 것이 좋은데 이 줄기 부분에서 붉은색이 나오는데 식초를 추가하게 되면 붉은 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이 때 줄기는 4~5인치 정도 남겨두는 것이 좋고 비트를 데치게 되었을 때 껍질이 잘 벗겨지며 굽거나 데치거나 끓인다고 해도 비트 효능은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건강한 성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레드비트 차 효능에 관한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