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기자 효능과 활용법 정보입니다
    건강 2020. 8. 28. 17:28

    구기자는 가짓과에 속하는 구기자나무의 열매로 하수오, 인삼과 함께 더불어 3대 명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기자에는  콜린대사물질의 하나인 베타인이 풍부해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여 줍니다. 효능은 너무 많아 우선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구기자의 효능은 만성간염과 간경변증 등에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이는 구기자가 염증을 제거하고 간의기능을 활성화 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생식기능이 허약해 허리와 무릎이 아플때도 아주 유용하고 안과질환으로 인해 시력이 저하될 경우 에도 효과적이며, 나이가 많으신 분들의 백내장 초기증상에도 응용이 된다고 합니다. 구기자를 오래 복용하면 기력이 왕성해지고 몸이 가벼워지며, 다리와 허리 등의 힘이 강해지고, 세포가 늙어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럼 구기자의 활용법과 발효 추출분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 활용법 정보입니다. 휴가 다녀와서 얼굴이며 피부며 다 타서 고생이예요. 썬크림 안바르고 놀았더니 완전 따갑고 이러다가 곧 껍질 벗겨질 것 같아요. 초등학생 이후에 이렇게 타본 적 오랜만인 것 같아요. 올해 코로나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여름 휴가를 가는 곳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단연 1위는 제주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2~3위를 다투는 곳이 부산과 강원도라고 하는데요. 다들 여름 휴가는 어디로 다녀오셨나요? 저는 떡볶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최근에 동네에 진짜 맛있는 떡볶이집이 오픈해서 너무너무 좋아요. 왜이렇게 저는 떡볶이가 좋을까요? 살 많이 찐다고 하는데 그래도 떡볶이는 포기할 수 없어요. 이번엔 구기자 활용법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구기자는 중국의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요즘에는 유명한 할리우드 스타인 미란다커와 마돈나가 단백질 셰이크에 이를 섞어 먹는다고 하니 더욱 유명해지곤 하였습니다. 이는 미국식 명칭으로 고지베리라고도 불립니다. 이 열매는 열매 뿐만 아니라 뿌리의 껍질, 나뭇가지, 잎까지 버릴 것 없이 모두 한방약재로 쓰입니다.

     

    구기자 활용법 외에도 특히나 산도를 건강하게 유지를 해야 하는 이유는 향후 뇌졸중이나 혈관 관련 질환들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혈관이 튼튼하지 않거나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건강을 유지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라도 더더욱 챙겨야하며 중장년층 분들이라면 예방차원에서라도 혈관에 좋은 식품들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현대인들이 전자기기의 매체에 따라 점점 인터넷과 정보시대가 활성화 되면서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시력이 떨어지거나 눈의 근력이 안 좋아지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런 점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므로 좋은 구기자효능! 한번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으로 지방을 배출하는 데 탁월한데요. 몸속 찌꺼기나 독소를 함께 배출해 줌으로써 체중 감량과 더불어 맑은 피부로의 개선 효과까지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답니다. 구기자는 요즘 추출물을 사용한 영양제로도 판매되고요. 말린 열매를 이용하여 차를 끓여 먹거나 다양한 섭취법이 있으니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꼼꼼하게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린 잎은 밥과 함께 쪄서 먹기도 해요. 또한 된장국에 넣어 먹어도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가 된답니다. 간혹 나물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아직 시도해보지는 못했네요. 꾸준히 챙겨먹으면 피로회복에도 좋고, 소장에서 아미노산과 포도당이 흡수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지방간 예방에도 상당히 좋아요. 비타민C와 루틴 등의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압조절 역할도 해준답니다. 특히 평소 저혈압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자주 챙겨드신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구기자를 꾸준히 챙겨먹으면서 느꼈던 좋은 점 중 하나가 바로 눈의 피로감이 감소했다는 것이었는데요. 알고 보니까 눈의 피로는 물론 두통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은 남녀노소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시간이 상당히 많잖아요. 계속 밝은 화면을 보고 있다보면 눈도 아프고 나중에는 머리도 아픈데, 그럴 때 이걸 꾸준히 챙겨먹으면 전반적인 통증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제아잔틴과 항산화 성분이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는 것에도 좋다니 더 자주 챙겨먹고 싶네요.

     

    구기자 활용법 외에도 또한 구기자는 가임률을 높이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중국인들에게는 전통적으로 이 열매가 생식 능력에 도움이 된다고 믿어져 왔습니다. 정자의 활동력을 높여주며, 요즘 많이 겪는 조기폐경, 배란 불능, 난임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이롭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숙면을 도와주며,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준다고 하니 하루 마무리를 구기자차로 하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저는 요즘 구기자를 간식으로도 먹고 차를 끓여서 물처럼 마시고 있는데요. 확실히 술 마신 다음날도 가뿐해진 기분이 있고요. 매일 무거웠던 몸이 제법 가벼워지고 있는 중이랍니다. 고지베리의 베타카로닌 성분이 지방을 흡착하는 성질이 있는데, 우리 몸속에 흡수되어 지방에 흡착해 밖으로 배출해내는 역할을 하죠. 때문에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줘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이에요. 또한 고지베리는 찬 성질이 있어서 평소 몸이 냉한 체질인 경우에는 장기적인 섭취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뭐든 몸에 좋은 것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답니다.

     

    구기자 활용법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