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니가루 효능 집중분석건강 2020. 9. 1. 17:14
요즘 코로나에 폭염에 힘든 나날들입니다. 언제쯤 코로나가 종식되고 가을이 올까요? 코로나는 아예 없어지진 않을것같은 불안감이 드네요. 각설하고 오늘의 주제인 노니가루 효능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대한민국 사람들 경제적 수준이 나날이 상승하면서, 몸에 좋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했습니다. 매스컴에는 어찌나 신통방통한 음식들이 소개되는지, 그런 건 어떻게 찾아내는지 신기합니다. 언론이나 미디어에서 좋다고 알려지는 것들은 품귀현상까지 일어나기 마련인데요. 오일만주스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소문이 나자, 파슬리의 시장가격이 오를 정도였죠.노니도 그중 하나입니다.저는 주로 술이나 액기스를 만들어서 먹었어요. 저는 술이나 액기스를 만들어 먹었지만, 비누나 주스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노니가루 효능 추가적으로 그럼 구체적인 노니의 다재다능한 효능을 알아볼게요. 아시다시피 요즘엔 면역력이 갑이죠. 최근 불거진 사회적 이슈로도 면역에 대한 경각심을 되돌아보게 하는데요. 면역력은 우리 몸이 외부로부터 공격하는 세균들에 자가적으로 방어하는 힘이라고 할 수 있죠. 항산화 기능은 여기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봐요. 정상세포를 산화시키는 활성산소는 노화를 일으키는 원인이며 또한 면역체계를 무너뜨리는 주범이죠. 이러한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것이 바로 이 과일의 항산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부지런히 섭취하는 것이 이 시국을 견뎌내는 방법이라 할 수 있죠.
노니는 항염 효과가 매우 좋은 열매입니다. 특히 혈관 안의 염증을 막아주는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한데요. 그래서 혈관 질환을 갖고 계시는 분들도 개선을 위해 많이 드신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고 열매와 뿌리에는 담나칸탈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있는데 이것은 암세포의 생성, 그리고 증식을 억제해 줍니다. 그리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해주고 정상 세포를 활성화해주는 프로제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 이외에도 부종 완화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면역력 개선 말고도 항염효과에도 매우 좋은 식품이죠.
당뇨병, 심혈관계통 질환, 만성 두통, 관절염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C, A, 철분 등이 많이 있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남태평양 지역의 오래된 문헌에 의하면 최고의 자연 치료제로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안트라퀴논세로토닌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 소화작용을 돕고 통증을 줄여주며 고혈압과 암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대개 화산 토양에 뿌리를 깊이 내리고 자란다고 합니다.
요즘에 노니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이전에는 생소한 열매이기도 했지만 이제는 입소문을 타서 많은 분들이 집에서 한개쯤은 가지고 있으실 텐데요. 주변에서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선물 받아서 그냥 드시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직접 먹는 식품이니 만큼 어디에 좋아서 먹는 것 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니는 우선 남태평양 일대에서 서식하는 열매입니다. 꽃 75송이가 필때 단 하나의 열매만 맺는 것이 특징입니다. 울퉁불퉁한 못생긴 감자모양을 하고 있으며, 섞은 치즈 냄새가 나기 때문에 세상에서 제일 맛없는 과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노니가루 효능 외에도 뿐만 아니라 성호르몬의 분비를 돕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스테미너를 상승시키는 효능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면역력 면에서도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저는 어릴 때부터 자주 챙겨먹어서 그런지 또래에 비해 잔병치레가 적었어요. 남들 감기 두번 걸릴 때 저는 한 번 걸리는 정도랄까요? 돌이켜보니 정말 면역력에 도움이 많이 되긴 하는구나 싶네요. 또한 과도하게 높은 심장의 열을 내려주는 역할도 하고, 덕분에 심장 기능 강화에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이모가 항암치료를 끝내고 재활 중이라 항암, 항염에 좋은 건강 식품을 찾다가 노니에 대해서 알게됐어요. 노니는 하와이, 괌 등의 남태평양 지역에서 발견되는 열대식물로 감자 모양의 열매라고 해요. 남태평앙 원주민의 천연항생제라고 불릴만큼 항염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항염효과 외에도 콜레스테롤을 잡아주고 건강한 혈관을 유지해주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해요. 노니에 스코폴레틴이라는 영양성분이 혈관겅강을 도와주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혈액 순환과 염증배출에 아주 좋다고 해요. 이 성분이 노니열매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상 노니가루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노니 많이 드시고 힘든시기 잘 버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약원 골드프로폴리스 치약 이것만 알아보자 (0) 2020.09.02 라파 프로폴리스 가격 알아보기 (0) 2020.09.01 자색양파즙 효능과부작용 깔끔정리 (0) 2020.09.01 새싹보리 간수치 깔끔한 정리 (0) 2020.08.31 아로니아 효소 만드는 방법 알아봐요 (0) 2020.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