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듬 제거 방법 4가지
    건강 2020. 12. 8. 12:46

    비듬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듬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 텐데요. 평소 머리를 자주 감는데도 비듬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우리는 다른 방법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듬이 생기는 이유와 비듬이 생길 경우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듬이 왜 생길까요?

     

    머리에 비듬이 보인다면 청결하지 못해서라는 생각부터 하게 됩니다. 물론 머리를 자주 감지 않으면 비듬이 당연히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자주 머리도 자주 감는데도 생긴다면 다른 이유가 원인이 되는데요.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비듬균입니다. 

     

    머리를 자주 감지 않거나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의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할 경우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때 생기는 피지를 먹으면 비듬균은 증식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지루 피부염과 같은 두피 피부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하고, 곰팡이의 과다 증식으로 인해서도 비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두피에 맞지 않는 샴푸나 비누를 사용하거나 머리를 감은 후 제대로 헹구지 않았을 경우 그 잔여물이 비듬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비듬이 발생하는 부분은 습관을 고치면 쉽게 해결되지만 머리를 청결하게 하는데도 비듬이 계속 발생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비듬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비듬 제거 방법

     

    1. 나에게 맞는 헤어제품 사용하기

    샴푸와 같은 헤어에 사용하는 제품은 나의 피부 타입과 맞아야 합니다. 내 두피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파악을 하신 후 제품을 고르셔야 하는데 구분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루정도 머리를 감지 않아도 금방 기름진 머리가 된다면 지성, 이삼일 머리를 감지 않아도 괜찮은 상태의 머리라면 건성 타입의 두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두피 타입을 알았다면 그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두피 타입과 맞지 않은 헤어제품을 사용할 경우 제대로 세정이 안될 수도 있고,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어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 비듬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머리 자주 감지 않기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은 두피에 좋지 않습니다. 비듬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 하루에 두세 번씩 머리를 감으시는 분들이 계신 텐데요. 이렇게 자주 머리를 감게 되면 두피 보호를 위해 피지선이 더욱 활성화되어 두피 건강에 오히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3. 머리를 감은 후 충분히 말려주기

    머리를 감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바로 머리를 말리는 것입니다. 샴푸 후에는 반드시 헤어드라이기로 머리를 깨끗하게 말려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말려주셔야 하는 이유는 바로 균의 번식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머리를 덜 말린 채로 생활하게 되면 습한 환경을 제공하여 균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4.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피부에 안 좋은 사실을 대부분 아실 텐데요. 두피 역시 피부의 한 부분으로 자외선은 두피에도 악영향을 끼칩니다. 강한 자외선을 받으면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이로 인해 두피의 건강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비듬을 제거하고 싶다면 자외선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평소 자주 사용하는 헤어스프레이나 무스 등의 제품도 비듬을 생기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염색약이나 파마약 등 모발용 제품에는 화학약품이 함유되어 있어 제대로 씻어내지 않는다면 두피에 남아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방법으로도 비듬을 제거할 수 없다면 가까운 피부과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루 피부염이 있을 경우 만성 비듬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이런 만성 비듬은 근본적인 치료가 요구되기 때문에 반드시 가까운 피부과에 가셔서 진찰받고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심신안정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잘 해소하시고, 균형 있는 식단과 충분한 휴식이 비듬을 제거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피 역시 피부이므로 수면이 부족하거나 식습관이 불규칙하고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다면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비듬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비듬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행복하세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굴살 빼는법 노하우  (0) 2020.12.08
    여주효능 여주먹는방법  (0) 2020.12.08
    불면증 해결하려면 꿀팁  (1) 2020.12.07
    이명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0) 2020.12.07
    탈모에 안좋은 음식 리스트  (0) 2020.12.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