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신접종후 타이레놀 복용법
    건강 2021. 7. 27. 14:36

    백신 접종 후 고열이나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해열진통제를 먹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중 가장 많이 찾는 것이 타이레놀인데요. 백신을 접종한 뒤 타이레놀을 어떻게 먹어야 좋을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WHO에서는 '이부프로펜'성분이 함유된 진통제의 경우 코로나 백신이 항체를 형성하는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면서, 발열이나 두통의 증상이 있을 경우 '아세트아미노펜'성분이 함유된 진통제의 사용을 권고하게 되면서 타이레놀이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역시 '백신 접종 후 고열이나 몸살, 두통이 발생할 경우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적절하다'라는 발언을 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타이레놀은 날개를 단 듯 팔려나가기 시작했는데요. 과도한 수요 때문에 타이레놀의 구매 양에 제한을 두는 약국까지 등장했습니다.

     

     

    이에 보건당국에서는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진통제는 타이레놀을 제외하고도 약 70개 정도의 품목이 허가되어 있어 해당 제품 모두 효과가 동일하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의사협회 역시 '아세트아미노펜 계열 약물이 없을 경우 아스피린이나 부루펜 등 해열진통제를 복용해도 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올바른 타이레놀 복용법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는 장시간 사용으로 안정성이 이미 입증되었지만 성인 기준 1일 최대 4,000mg을 넘게 섭취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있는 약의 경우 권장량보다 많이 복용할 경우 간독성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부루펜 등과 같은 '이부프로펜' 성분의 약은 말초조직의 프로스타글란딘을 억제하여 위, 소장, 대장 점막의 보호 효과가 감소되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식사를 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장시간 섭취할 경우 위장약과 같이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나타났을 경우에 타이레놀의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타이레놀을 복용해도 두통이나, 고열, 몸살 등이 계속된다면 망설이지 말고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